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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품 건강정보

토마토의 효능

관리자 2018.02.26 16:30 조회 수 : 3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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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마토에는 구연산과 사과산, 호박산, 아미노산, 루틴, 단백질, 당질  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요.
특히 비타민 c는 토마토를 하루 2개만 먹더라도 하루 권장섭취량을 모두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.
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등 항산화 물질이 많은데요.
토마토가 빨간 이유는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 때문인데 이 카로티노이드는 라이코펜의 주성분입니다.

토마토는 녹색 토마토보다 빨간 토마토가 훨씬 영양소가 풍부한데요.
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많지만 날로 먹을 때는 체내 흡수가 잘 되지 않으므로 익혀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.
토마토 껍질이 다소 거칠게 느껴져 껍질을 싫어하시는 분도 많은데요.
토마토 껍질은 끓는 물에 잠시 담갔다가 빼서 찬물에서 벗기게 되면 쉽게 벗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